Logo image
Logo image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팁

2분
두말할 필요 없이, 부상 방지는 피트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다. 운동하는 사람은 피트니스 룸과 같은 특정한 장소에서 자신의 신체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팁
마지막 업데이트: 17 3월, 2021

피트니스 룸이나 운동하는 모든 곳에서 부상을 예방하는 건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은 대부분 건강을 개선하고 결과를 보기 위해 운동한다. 하지만 부상을 당하면 목표 달성이 훨씬 어려워진다. 그렇다면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 있을까?

우리는 부상 방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훈련의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해야 한다. 지금부터 피트니스 룸에서 운동할 때 부상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일련의 팁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피트니스 룸은 기존의 방식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운동 기구가 있는 공간이다. 다시 말해, 장비가 잘 갖춰진 트레이닝 헬스장이다. 대부분 그 주제에 대한 훈련을 받은 여러 전문가를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전문가가 자리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이 피트니스 룸에서 다치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 훈련을 원하는 사람이 전문적인 감독이나 지식이 부족하여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

지금부터 설명하려고 하는 예방 조치의 목표는 부상을 당하거나 과거에 다친 적이 있는 경우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간과해서는 안 되는 몇 가지 권장 사항을 자세히 알아보자.

적절한 감독을 요청하자

대부분 피트니스 룸에는 전문 직원이 있지만, 보통 개개인의 운동 세션을 개인적으로 감독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전문가의 지속적인 평가가 필요하다.

Some figure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려면 지도를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물론 맞춤형 훈련을 받으려면 헬스장 이용권에 더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개인 지도를 받지 않기로 하더라도 이러한 전문가가 여전히 훈련을 지도하고 조언을 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적절한 지도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운동 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할 수도 있다.

맞춤형 운동 루틴을 따르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운동 루틴에서 많은 실수를 하는 경향이 있다. 그중 하나는 자신의 필요에 맞게 운동을 조정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해당 주제에 대한 무지와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다. 실제로 이는 우리의 잘못이 아니다. 좋은 지도를 한 번도 받지 못했을 수 있으니 말이다.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당하는 많은 사례는 바로 이러한 점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전혀 알지 못하거나 자신의 신체 상태에 적합하지 않은 운동을 여러 차례 반복하고 세트로 진행한다.

앞으로는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헬스장 안팎에서 전문적인 조언과 지도를 받아 보자. 이러한 전문가는 우리를 평가하고 필요에 맞는 운동 루틴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다.

첫 번째 단계와 마지막 단계를 생략하지 말자

워밍업과 쿨다운은 훈련 루틴만큼이나 중요하다. 운동 루틴의 각 단계와 특히 단련할 근육군에 대한 신체 준비가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운동의 마지막 단계 또는 쿨다운은 심장과 호흡계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쌓인 근육 피로로 인한 경련을 예방하기 위해, 마지막 단계에서 스트레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운동 기술에 관해 물어보자

피트니스 룸에 다닌다고 해서 모든 운동을 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례에서 사람들은 창피하다는 이유로 질문을 하지 않아 부적절한 방식과 기술로 운동을 한다.

Some figure

기술은 운동의 필수적인 기둥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따라서 올바른 기술은 부상을 예방하고 신체 구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트니스 룸에서 부상을 예방하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부상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신체의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물론 지도와 감독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지만, 신체와 그 반응을 아는 것은 자신뿐이다.

운동하는 데 자신이 없거나 득보다 실이 크다고 느껴지면 운동하지 말자.

이는 부상을 예방하고 무엇보다도 우리의 몸과 마음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절대 잊어버리지 말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oreno, C., Rodríguez, V., & Seco, J. (2008). Epidemiología de las lesiones deportivas. Fisioterapia.
  • FaireM., F. (2009). Prevención de lesiones deportivas. Medigraphic Artemisa.
  • Álvarez, J., & Murillo Lorente, V. (2016). Evolución de la prevención de lesiones en el control del entrenamiento. Archivos de Medicina Del Deporte: Revista de La Federación Española de Medicina Del Deporte y de La Confederación Iberoamericana de Medicina Del Deporte.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