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드: 올림픽 대회에서 성공으로 가는 길
올림피아드, 이는 올림픽 대회 사이의 4년의 기간을 말한다. 이 4년 동안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멤버 205명은 지역 스포츠 경기에 참여한다. 이 경기는 올림픽의 세계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올림피아드 동안 계획하는 것의 중요성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4년 주기는 모든 올림픽 대회가 끝날 때 시작된다. 많은 경우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은 이미 다음 올림픽에 대해 생각하곤 한다.
따라서 이 4년은 신체적 성능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이 성능을 끌어 올리는 데 아주 중요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코치들은 이 기간을 활용하여 선수들이 다음 올림픽에 출전했을 때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마련한다.
그러나 예비 경기는 올림픽 대회를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따라서 코치는 선수들이 이 4년의 기간 동안 진전을 이루도록 하기 위해 끊임없이 선수들을 준비시켜야 한다.
선수들은 어떻게 올림픽 대회 자격을 얻을까?
자격은 다양한 요인에 달려 있음으로 이 질문에 대답하는 건 다소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IOC의 자격 시스템에 따라 그 요인은 스포츠에 따라 또는 때에 따라 달라진다. 가능한 요인의 예는 다음과 같다.
- 육상 경기, 수영 등의 개인 스포츠에서의 주요 기준은 시간이다. IOC는 선수들이 경기할 기회를 갖기 위해 준수해야 하는 최소 시간을 설정한다. 만약 그 선수가 최소 시간 요구 기준을 통과하면 IOC는 그 국가 대표 선수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린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담당자는 자신의 기준을 사용하여 대회에 가장 적합한 선수를 결정한다.
- 반면, 축구, 핸드볼 또는 농구와 같은 단체 스포츠는 자격 기준이 다르다. 예를 들어 농구에서 FIBA 월드컵 최고의 팀은 올림픽에 바로 출전할 자격을 얻는다. 한편, 다른 팀들은 토너먼트에서 서로 승부를 펼쳐 나머지 자격을 획득해야 한다.
- 농구와 비슷하게, 로잉이나 카약과 같은 다른 스포츠는 올림픽 전 이벤트를 통해 올림픽 선수 자격을 준다.
- 마지막으로,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에서는 세계 랭킹 상위 64명(국가 당 최대 3명)이 올림픽 대회 티켓을 받는다. 국제 테니스 연맹(ITF)은 자격을 갖춘 개인 그룹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보다시피 자격 결정 과정은 스포츠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올림픽 챔피언이 되든 아니든, 대회에 참가하는 것 자체가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올림픽 전 행사가 있을까?
아래에서는 올림피아드 동안 개최되는 올림픽 전 스포츠 행사 목록을 준비해 보았다. 이 대회 중 다수는 참가자들에게 올림픽에 참가할 자격을 준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행사를 조직하는 당사자는 바로 IOC다.
- 아프리카 경기 대회.
- 유럽 대회 또는 여러 스포츠에서의 월드컵.
- 범미주 경기 대회.
- 중미 카리브해 경기 대회.
- 남아메리카 게임.
- 하계 아시안 게임.
- 동계 아시안 게임.
- 유럽 청소년 올림픽 페스티벌.
- 태평양 게임.
- 다른 올림픽 대회 준비 목적을 가진 기타 올림픽 전 행사.
도쿄 올림픽 2020
다음 올림픽인 2020 올림픽 개최국은 도쿄다. 그리고 우리는 모두 현재 올림픽이 개최되기 전 중요한 순간에 직면하고 있다. 많은 선수가 이미 도쿄행 티켓을 받았지만, 여전히 일부 선수들이 남아 있다.
올림픽에서의 예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았으니 이제 더는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올림픽으로 이어지는 경기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도쿄 올림픽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The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Sitio oficial del COI. https://www.olympic.org/the-ioc
- Olympic Tennis Event. ITF Sitio oficial. https://www.itftennis.com/olympics/
- Olivera-Betrán, J. (1998). El movimiento olímpico y el desafío del siglo XXI. Apunts. Educación Física y Deportes. (51), 3-4.
- Robles-Rey, E. & Martínez-Núñez, L. V. (2013). Juegos Olímpicos: una propuesta didáctica e interdisciplinar. Emás F. Revista Digital de Educación Física. 4 (22), 72-91.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