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주요 지침

2019년 11월 28일
올해 목표를 근육량 늘리기로 정했다면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최선책이다. 운동 코치 외에 영양사와 의사의 조언도 들어보자.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목표로 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다. 고액의 상담을 받으라는 뜻이 아니라 헬스장의 트레이너 등에게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또한 이 글에서 공유할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주요 지침도 참고가 될 것이다.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방법

운동 목표를 달성하는 일은 특히 초보라면 더 긴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운동 외에 식단 조절, 휴식 등을 병행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끈기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꾸준히 최선을 다하는 것도 목표에 이르는 필수 조건이다. 근육량을 늘리는 데 기적이란 있을 수 없다. 그저 계속 노력하는 것뿐이다.

집이든 헬스장이든 운동하면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운동과 영양에 관한 전문가의 도움 없이 본인 지식만 믿는 것이다. 제대로 운동하거나 올바른 식단을 지키지 않으면 목표를 이루기는커녕 중도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의 지침은 필수

현재 다니고 있는 운동 시설의 전문가와 상담해보자. 대부분 추가 비용 없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들은 개인의 직업, 나이, 운동 횟수 등을 고려하여 맞춤 운동 루틴과 목표 설정 등을 도와준다.

또한 적합한 식단에 관한 문제까지 전문가들은 개인적인 경험과 그동안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해주기 때문에 영양사를 만나보는 것도 추천한다.

전문가의 지침은 필수

영양사는 배고픔이나 과식을 피할 수 있는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맞춤 식단을 설계해줄 수 있다.

또한 의사에게 검진을 받는 것도 필수다.

혈액, 소변과 체력,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서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운동을 해도 괜찮은지 판단해준다.

물론 각자 몸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에도 귀를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자기 자신을 제일 잘 아는 사람은 본인이기 때문이다.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비법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그 지침을 따르느냐는 모두 본인의 선택이다. 전문가의 조언 외에도 빠른 근육량 늘리기에 도움이 될 비법 몇 가지를 소개하겠다.

1. 매일 운동하지 않기

정말이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매일 헬스장에서 몇 시간씩 운동하지 않아도 된다. 몸이 쉬어야만 지친 근육이 회복할 수 있으므로 하루건너 한 번씩 운동하는 것이 근육량 늘리기에 효율적이다.

2. 데드리프트 하기

근육량 늘리기에 특효인 운동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데드리프트다. 데드리프트 기기보다는 무게 조절이 가능한 바벨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

3.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숙면

하루 건너 한 번씩 운동하는 것 외에 매일 8시간 이상 잠을 깊이 자야만 근육량이 생각보다 빠르게 증가한다.

4. 근육량 늘리기를 돕는 단백질과 비타민

보디빌더는 닭가슴살, 우유와 달걀만 먹는 줄 알지만 매일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과일과 채소를 5번씩 먹으면서 지방, 설탕과 정제 밀가루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빠른 근육량 늘리기를 위한 비법

5. 무게를 늘리고 횟수 줄이기

빠르게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사항이다. 무거운 무게를 들고 적은 횟수를 반복하는 것이 가벼운 무게로 수십 법 운동하는 것보다 낫다. 몇 주 만에 모양이 잡힌 근육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전문가와 상담하라는 이야기는 단순한 겉치레가 아니라 모든 운동선수의 주목표이기도 한 건강을 해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