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 달리기의 놀라운 이점 7가지

2018년 12월 28일
여름에만 해변 달리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연중 여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은 대다수 사람이 해변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해변을 달리는 것이 더욱더 즐거워질 것이다.

일 년 내내 운동하는 것에 익숙하지만, 휴가 기간 어떻게 운동을 계속해야 할지 모르겠는가? 아니면 그 반대로, 환경의 변화를 운동 기회로 삼고자 하는가? 이 글에서는 해변 달리기의 놀라운 이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왜 해변을 달려야 할까?

여름에는 여러 가지 야외 운동을 할 수 있으며, 휴가는 운동을 포기해야 할 변명거리가 될 수 없다. 실제로 여름은 일 년 내내 지속할 수 있는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시기가 될 수도 있다.

해변을 달리는 것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즐겁다. 자기 자신을 위해 한번 경험해볼 것을 추천한다! 시원한 바닷바람, 바다 냄새, 파도 소리, 태양과 백사장의 모래를 만끽하는 것은 분명 활기를 재충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제 해변 달리기의 이점을 하나하나 살펴보자.

해변 달리기의 놀라운 이점 7가지

1. 스트레스 해소

도시 생활과 그 의무감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업무량이나 일상적인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해변 달리기를 추천한다.

스트레스 해소

자연에 둘러싸여서 하는 운동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다. 아침 일찍 운동하면 햇볕에 타는 것을 피할 수 있고 해변 전체가 나만의 운동장이 되어 준다. 그뿐만 아니라, 하루를 위한 에너지를 얻고, 기타 활동을 위한 더 많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2. 호흡 개선

운동할 때 신체는 상당량의 산소가 있어야 하는데, 해변에서 운동하면 가장 깨끗한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다. 해변의 습도, 공기의 질 및 온도는 도시보다 훨씬 우수하다. 그래서 해변을 달리면 힘과 에너지, 지구력이 더 향상된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3. 많은 열량 소모

경기장이나 다른 평평한 지면에서 달리던 것과는 달리 해변에는 새로운 장애물이 있다. 바로 모래이다.

그 말인즉슨 더 큰 노력을 들여야 하며, 그 결과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여름 더위와 습도는 우리가 더 많은 땀을 흘리게 만든다. 달리기 전후, 그리고 달리는 중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말자.

4. 상처 치유 효과

해변 달리기의 효과 중 하나는 맨발로 해변을 달림으로써 발에 난 일반적인 상처를 소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해수는 자연 치유력이 뛰어나다. 단, 상처 부위에 모래가 남지 않도록 잘 씻어야 한다.

익숙하지 않더라도 맨발로 한 번 달려보자. 즉시 그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5. 완벽한 재활 훈련

부상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모래 위를 달리는 것이 좋다. 또한, 물에서 운동하면 무릎, 발목, 대퇴사두근 등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

완벽한 재활 훈련

6. 관절의 보호

모래 위를 달릴 때의 충격은 아스팔트보다 훨씬 덜한 편이다. 따라서 관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매일 아침이나 오후에 해변 달리기를 하는 것이 좋다. 고통 없이 운동을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7. 안정성과 균형의 향상

모래의 불규칙성은 신체가 불균형을 경험하도록 하며 이는 신체에 매우 유익할 수 있다. 매 걸음마다 더 큰 균형감과 저항력을 기를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도시의 공원과 같은 다른 장소에서 달리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