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식품 4가지

1분
셀룰라이트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체내 축적되는 지방 조직을 말하는데 식단 관리와 운동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식품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5 12월, 2020

셀룰라이트는 엉덩이나 허벅지 부위에 축적된 지방 조직으로 특히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 셀룰라이트는 한 가지 식품이 아니라 불균형한 영양 섭취로 유발된다. 이번 글에서는 많이 먹으면 셀룰라이트를 생성하는 식품 4가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운동은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핵심이다. 체지방을 연소하려면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병행해야 하는데 체질량 지수가 정상인 여성이라면 셀룰라이트 예방을 위해 근력 운동에 초점을 맞춘다.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식품 4가지

다음의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식품들은 되도록 일일 식단에서 제외한다.

페이스트리

염증을 유발하는 단당류와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페이스트리는 비만 유발률을 높이는 원인이라고 ‘소아 비만’지에서 발표되기도 했다.

Some figure

페이스트리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피하 지방 조직과 셀룰라이트가 증가하며 전신 염증을 유발하는데 규칙적인 운동만으로는 증상을 되돌리기 어렵다.

튀김류

건강한 지방도 있지만 일반적인 지방은 고열에서 트랜스지방으로 변한다. 트랜스지방은 체중 증가의 원인이므로 섭취를 피해야 한다.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심혈관계 질환 발병률까지 높아지므로 관련 식품은 건강을 위해 먹지 않는다.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알코올음료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식품 중 알코올을 빼놓을 수 없다. 알코올음료는 영양분 없는 칼로리만 높으며 전신 염증과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알코올 섭취는 운동 효과를 반감하게 하므로 아무리 운동을 해도 셀룰라이트가 감소하지 않는다.

또한 알코올은 노화를 가속하는 독성 물질이니 섭취량을 최소화한다.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 파는 메뉴는 지방과 당분 함량이 높은 고열량 메뉴가 많다. 메뉴 대부분이 영양 불균형으로 비만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를 생성하고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

또 반죽 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긴 식품 종류도 자제할 필요가 있다.

패스트푸드 체인점 메뉴는 대부분 맛을 내기 위해 몸에 해로운 첨가제를 넣으니 자주 먹지 않도록 한다.

Some figure

셀룰라이트를 만드는 음식 피하기!

셀룰라이트는 주로 유전적 원인으로 생성되지만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건강에 나쁜 고칼로리 식품은 엉덩이와 다리 부위의 피하 지방 세포 생성을 증가한다.

셀룰라이트 생성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 셀룰라이트 제거는 불가능하다고 믿는 여성들이 많지만 꾸준한 노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awlings, A.V. (2006), Cellulite and its treat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 28: 175-190. doi:10.1111/j.1467-2494.2006.00318.x
  • Scholz A., Navarrete Muñoz EM., García de la Hera M., Fernandez Somoano A., et al., Association between trans fatty acid intake and overweight including obesity in 4 to 5 year old children from the INMA study. Pediatr Obes, 2019.
  • Islam MA., Amin MN., Siddiqui SA., Hossain P., et al., Trans fatty acids and lipid profile: a serious risk factor to cardiovascular disease, cancer and diabetes. Diabetes Metab Syndr, 2019. 13 (2): 1643-1647.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