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치즈가 주는 이점

2018년 11월 28일
단단한 치즈와 부드러운 치즈의 주된 차이는 부드러운 치즈가 열량과 염분 함유량이 더 낮다는 것이다. 따라서, 부드러운 치즈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좋고, 그렇게 하면 오늘 우리가 공유하고자 하는 치즈의 이점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치즈는 어떤 음식에든 잘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식품이다. 아침 식사, 점심, 간식 또는 저녁 식사 중에도 항상 약간의 치즈를 곁들일 수 있다. 치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래도 역시 부드럽고 신선한 치즈만 한 것이 없다. 부드러운 치즈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음식에 곁들이면 더욱 영양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다.

건강한 지방

지방이라는 단어는 보통 부정적인 것을 떠올리게 한다. 실제로는 우리의 신체가 올바르게 기능하기 위해서 많은 양은 아닐지라도 일정량의 지방이 필요하다. 또한, 모든 지방이 다 같은 것은 아니며, 그중 일부는 실제로 매우 해로울 수 있다.

신선한 치즈의 경우,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편이나 그 양이 과하지 않고 적절한 비율로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신선한 치즈의 섭취는 대부분의 건강 식이요법과도 잘 맞는다.

단단한 치즈와 비교하여, 부드러운 치즈는 지방함유량이 적은 편이며 건강에 더 좋다.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다른 식품들로는 견과류, 생선 또는 해산물 등이 있다.

건강한 지방

칼슘

모든 유제품과 같이, 신선한 치즈는 천연 칼슘의 공급원이다. 이 영양소는 뼈 조직을 발달시키고 유지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다. 그것이 모든 연령대에 칼슘이 권장되는 이유이다.

어린이의 경우 칼슘은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노년층의 경우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 준다.

신선한 치즈를 토스트나 샐러드에 곁들이면 칼슘 섭취량을 쉽고 건강하게 늘릴 수 있다. 또한, 치즈는 우유, 요거트 또는 아이스크림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

칼슘

엽산

엽산비타민 B 군에 속하는 비타민이다. 만약 자녀를 둔 아이 엄마이거나 임산부라면, 틀림없이 엽산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임신기간 중 태아의 발달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높은 수치의 비타민 B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엽산은 임신 기간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에 권장된다. 이것이 빈혈, 고혈압을 예방하고, 신경계를 포함한 다른 신체 기관들 또한 보호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 비타민은 폐경기 여성의 든든한 지원군이기도 하다. 폐경 증상을 감소시켜주어 여성들이 이 시기를 더욱 잘 견딜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비타민 B2

신선한 치즈에 함유된 또 다른 중요한 비타민은 B2이다. 리보플라빈으로도 불리는 이 비타민은 호흡기와 세포 수준에서 작용한다. 또한, 피부, 손톱 및 머리카락의 건강을 향상한다.

비타민 B2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비타민들과 달리, 비타민 B2는 소변을 통해 계속해서 배출되며 절대로 보존되지 않는다. 신선한 치즈는 비타민 B2가 부족하지 않고 균형 있는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가장 건강한 선택의 하나이다.

신선한 치즈뿐만 아니라, 비타민 B2는 콩류, 채소, 유제품 또는 달걀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보다시피, 매일 이 강력한 필수 비타민을 먹는 것은 매우 쉽다.

유산균

신선한 치즈는 유산균이 들어있는 식품이다. 즉,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지방과 마찬가지로, 박테리아라고 하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지만, 건강에 해로울 것이라는 인식이 있다.

박테리아는 소화계가 올바른 기능을 하는 데 이바지하고 장내 박테리아가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유산균

그뿐만 아니라, 유산균이 들어있는 식품은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계의 질병을 예방하는 등 장 건강을 개선한다. 신선한 치즈 외에 유산균이 들어있는 다른 식품으로는 피클, 요거트, 케피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