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일본 요리

2019년 10월 6일
일본의 일상적인 레시피를 살펴봄으로써 일본과 그들의 요리 문화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초밥이 일본 요리의 전부는 아니다. 이 아시아 국가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요리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일본 요리는 지역에 따라 요리 스타일이 극적으로 달라서 북부 지역과 남부 지역 모두의 요리들은 서로 매우 다르다. 이글에서는 건강에 좋은 일본 요리들을 소개한다.

건강에 좋은 일본 요리

1. 세이탄 야채 볶음

건강에 좋은 일본 요리

이 일본 요리의 주재료는 세이탄이다. 세이탄은 또한 채식 고기라고 알려져 있는데 채소 육수에 조리한 밀가루 글루텐으로 만들어진다. 이 세이탄을 채소와 함께 요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4인용 재료

  • 세이탄 7온스
  • 양파 3.5온스
  • 홍고추 3.온스
  • 버섯 4개
  • 사과 1/2개
  • 마늘
  • 데리야키 소스
  • 식용유

만드는 방법

이 간단한 요리는 모든 재료를 조각으로 자르는 것부터 시작한다. 골고루 익고 먹기 쉽도록 모두 같은 크기로 잘라준다. 자른 사과를 데리야키 소스 2큰술과 함께 그릇에 담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놓아둔다.

이제 팬에 소량의 기름을 달군 후 세이탄을 튀긴다. 일단 노릇해지면 접시에 덜어둔다. 같은 기름을 사용해 채소를 볶고 채소가 익었을 때 세이탄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소스와 사과 조각을 넣는다. 강한 불에서 1분 더 요리하면 완성이다!

이 일본 요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옵션은 식빵을 넣은 세이탄을 만드는 것인데, 이렇게 하면 더는 건강한 요리법이 되지 않는다. 입맛에 따라 다른 채소를 고를 수도 있다.

2. 치킨 새우 야키소바

2. 치킨 새우 야키소바

야키소바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국수 요리다. 소바는 매우 얇고 긴 국수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다. 이 일본 요리는 만들기 쉬워 일본 거리 음식의 단골 메뉴가 되었다. 가장 흔한 야키소바 요리법은 닭고기와 새우 또는 채소를 사용한다.

4인용 재료

  • 소바 14온스
  • 야키소바 소스
  • 닭가슴살 7온스
  • 새우 7온스
  • 양파 1/2개
  • 당근 1개
  • 소금
  • 식용유

만드는 방법

먼저 국수를 삶는다. 그동안, 팬에 약간의 기름을 달군다. 일단 기름이 뜨거워지면 다진 양파를 넣는다. 닭가슴살은 깍둑썰기하고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한다. 닭고기와 양파를 함께 익힌 다음 당근을 넣는다. 약한 불에서 10분 동안 모든 재료를 함께 요리한다.

그다음, 국수를 넣고 한데 섞는다. 이때 새우를 추가한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5분 동안 더 익힌다.

마지막으로 주재료인 야키소바 소스를 넣는다. 모두 잘 섞어 몇 분 후 불을 끈다.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즐기거나 회사에 가져갈 도시락으로 안성맞춤인 건강한 일본 음식을 만들 수 있다.

3. 참치 타타키

3. 참치 타타키

생선은 일본 요리에서 매우 중요한 재료이다. 여느 해안 국가와 마찬가지로 많은 일본 요리에서 생선을 주로 사용한다.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가 참치 타타키이다. 여기서 참치 타타키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4인용 재료

  • 참치 14온스
  • 참깨
  • 부추
  • 폰즈 소스
  • 레몬즙

만드는 방법

우선, 전통적인 참치 타타키 요리법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확실히 하자. 여기에서 소개하는 것은 쉬운 버전으로 시간이 덜 걸리는 간단한 재료들로 만든다. 이 맛있는 요리는 집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다.

먼저 그릇에 폰즈 소스와 레몬즙을 넣는다. 폰즈 소스는 사서 쓰거나 여기에서처럼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참치를 소스 그릇에 넣는다. 이 글의 사진을 참고하여 적당한 두께로 자른다. 그릇을 냉장고에 2시간 동안 넣어둔다.

그동안 그릴을 준비하고 참깨는 그릇에 뿌려둔다. 소스를 걸러낸 참치를 그릴에 올린다. 빠르게 살짝 익혀 가운데는 익지 않도록 한다. 불에서 꺼낸 즉시 참깨 위에서 굴려준다.

장식을 위해 접시에 폰즈 소스를 살짝 붓고 그 위에 참치를 올리고 부추를 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