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에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드는 방법

2019년 12월 15일
이 글에서는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을 소개한다. 원하는 몸매를 가꾸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은 건 모든 사람, 특히 여성들의 바람이다. 날씨가 더워지면 옷장에 짧은 치마와 반바지가 늘어나기 시작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자신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해서 자연스럽게 다리를 가리는 옷들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 또한, 짧은 시간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식단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팁을 따라 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허벅지가 날씬해지는 걸 경험하게 될 것이다.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드는 4가지 방법

1. 가장 기본은 걷기다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운동을 시작하는 게 좀 머뭇거려질 수 있다. 이럴 때 그냥 자리에서 일어나 걸어보자. 중간 속도나 빠른 속도로 하루에 한 시간 정도만 걸어보자. 

걸으면서 특별히 운동하는 중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으면, 누구나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걸을 수 있다. 회사나 가까운 곳에 갈 때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걸어가는 등 일상생활을 약간만 바꾸면 된다.

2. 스쿼트 동작은 필수적이다

아마 스쿼트 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이 이미 알고 있을 듯하다. 스쿼트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대충 어떤 운동인지는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운동은 생각보다 꽤 힘든 운동이지만,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

처음에는 스쿼트 20개를 한 세트로, 몇 세트를 반복한다. 한 세트가 끝난 후에 30초 쉬었다가 다음 세트를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힘과 지구력이 커지고, 나중에는 20개 이상 할 수 있게 된다.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드는 4가지 방법

다리를 튼튼하게 만드는 일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정말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허리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스쿼트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발을 어깨너비나 그보다 더 좁게 벌리고 선다. 그런 다음 무릎을 조금 구부린다. 이때 허리는 바르게 펴고 있어야 한다.

3. 오리발을 착용하고 수영해보자

수영은 몸 전체 운동이 되는 운동이라 완벽한 전신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수영할 때 가장 많이 움직이게 되는 부위가 허벅지이기 때문에 허벅지 운동을 하려고 할 때 수영을 하면 좋다.

  • : 오리발을 끼고 수영하면 허벅지 운동이 더 많이 된다. 무엇보다 오리발을 끼고 수영을 하면 그냥 하는 것보다 더 빨리 앞으로 나갈 수 있기 때문에 힘들다는 느낌이 많이 들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수영의 장점은 근육 운동도 동시에 된다는 점이다. 수영할 때, 물에 가라앉지 않기 위해서는 허벅지를 계속 움직일 수밖에 없다. 이 외 다른 장점도 많다.

4. 자전거를 더 많이 타자

자전거 타는 것은 정말 즐거운 활동 중 하나이다. 운동을 하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떨쳐 버릴 수 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탈 때 가장 많이 운동이 되는 부위 중 하나가 허벅지이다.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들고자 할 때, 자전거 타는 것이 도움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평소에 자전거를 잘 타지 않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평지에서, 잠깐만 타보자. 몇 주 지난 후, 거리를 늘리고 오르막길 등 평지가 아닌 곳에서 타면 된다.

4. 자전거를 더 많이 타자 

그 외 또 중요한 식이 요법

운동과 식이 요법은 떼 놓을 수 없는 관계다. 운동만 하거나, 혹은 식이 요법만 하면 별 효과가 없다. 따라서 허벅지를 날씬하게 하려는 경우에도 운동하며 식이 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사실 허벅지가 굵은 이유가 식이 요법 때문일 수도 있다. 그리고 꼭 하루에 물 2 리터 이상을 마셔야 한다. 

이렇게 하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근육을 구성하는 조직을 강화할 수 있다. 그리고 체중 감량을 하려는 경우에는 탄산음료나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

음식은 균형 잡힌 건강식을 먹는 게 좋다. 아니면 어떻게든 건강에 별 도움이 안 되는 기름진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챙겨 먹도록 한다. 

  • Arboleda, N. L. H. (2008). Beneficios del ejercicio. Catálogos Médicos Universidad de Caldas.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