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비타민 C

1분
비타민 C가 피부 개선에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식으로 비타민 C 섭취를 늘릴지 알아보자. 또 비타민과 관련한 속설에 관해서도 이야기해보겠다.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비타민 C
마지막 업데이트: 14 10월, 2020

비타민 C 또는 아스코르브산이라고 알려진 필수 영양소는 철분과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다. 소변으로 체외 배출되는 수용성인 비타민 C는 꾸준히 섭취해야만 피부 개선까지 다양한 효능을 누릴 수 있다.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비타민 C

Some figure
  • 비타민 C는 민감한 피부를 진정하고 피부에 바르는 크림의 흡수율을 높인다.
  • 비타민 C를 얼굴에 바르면 피부 결이 좋아지고 윤기가 난다. 비타민 C를 함유한 크림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을 피부에 제공하여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동안 효과를 낸다.
  • 피부 결을 고르게 하고 반점을 완화하는 비타민 C는 미백 효과가 있어서 색소 침착을 치료하는 제품 성분으로도 많이 쓰인다.
  • 주사비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비타민 C는 피부 개선에 필수인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콜라겐은 피부 세포 재생과 회복을 위한 필수 성분으로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가 약해지고 상처가 생겼을 때도 잘 아물지 않는다.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하여 피부 반점과 상흔을 관리해보자.

비타민 C에 관한 속설 바로 알기

비타민 C에 관한 속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비타민 C가 햇빛에 예민한 피부의 원인이라는 것이다. 다양한 화장품 원료로 쓰이는 비타민 C는 표준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산소 또는 햇빛과 반응하지 않으니 햇빛이 작렬하는 여름에 발라도 무관하다.

Some figure

일광욕 중에 비타민 C를 바르면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햇빛으로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도우니 오히려 도움이 된다.

비타민 C에 관한 또 다른 속설은 모공에 피지를 쌓이게 한다는 것인데 세안만 확실히 한다면 걱정 없다.

모공 관리를 위해 아침저녁으로 세안에 신경 쓰면서 매주 한 번씩 각질 제거를 한다. 또 매일 화장도 깨끗이 지운다.

이번 글에서 언급한 비타민 C 효능과 속설을 잘 기억하고 피부의 구원군인 비타민 C 섭취를 게을리하지 말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