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가득한 최고의 스튜 3가지
요즘은 스튜가 점점 과거의 음식이 되어가는 듯 보인다. 스튜는 영양소가 너무나도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며, 몹시 추운 날씨에 위안을 주는 음식이므로 이는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단백질이 가득한 스튜를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스튜의 또 다른 장점은 며칠 동안 보관해도 맛있다는 사실이다. 육즙이 풍부하고 국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재가열해도 맛에 영향이 가지 않는다. 따라서 요리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밀프렙을 준비하려고 하거나 냉동식품을 찾고 있다면 스튜가 아주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단백질이 가득한 최고의 스튜 3가지를 살펴보자.
단백질이 가득한 스튜
지금부터 공유할 이 3가지 스튜를 분명 좋아하게 될 것이다! 이 스튜는 모두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매우 건강하다. 또한 준비하는 데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아래의 레시피를 염두에 두고 매일의 식단에 이러한 단백질 스튜를 포함해 보도록 하자.
감자, 후추, 닭가슴살로 만드는 단백질 스튜
닭가슴살은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아주 인기가 많다. 100g당 무려 3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 함량은 매우 낮다. 닭가슴살은 영양가 있고 건강에 좋은 옵션이지만, 스튜 레시피는 종종 이 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지만 오늘은 감자와 피망을 곁들여 만든 닭가슴살 스튜를 준비해 보았다. 이 스튜를 만들려면 먼저 양파와 마늘을 조리해야 한다. 그런 다음 피망을 볶는다.
다 조리가 되면, 닭가슴살과 소금을 넣어준다. 고기가 거의 익을 때까지 모든 재료를 저열로 조리한다.
국물과 잘게 자른 감자를 충분히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국물이 줄어들고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약한 불로 15분 정도 끓여준다.
세이탄 스튜
스튜에는 꼭 고기가 들어가야 한다고 누가 그랬는가? 두 번째 스튜는 건강한 비건 스타일로,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더욱이,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맛도 좋은 스튜를 즐길 수 있다.
이 스튜는 바로 버섯과 토마토가 들어가는 세이탄 스튜다. 추운 날 따뜻한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 안성맞춤이 아닐 수 없다.
세이탄은 24.5%가 단백질인 고기 대체 식품이다. 이 레시피에서는 이 세이탄을 마치 고기처럼 자를 수 있다. 단, 두껍게 잘라야 냄비안에서 부서지지 않는다.
첫 번째 해야 할 일은 양파와 마늘을 조리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버섯을 넣고 간을 위해 소금을 약간 뿌린다. 마지막으로 세이탄 조각을 추가하고 약 5분간 조리한다.
모든 재료가 거의 조리되면 토마토를 넣어 저열로 15분간 요리한다. 모든 재료를 덮을 수 있도록 토마토를 넉넉하게 사용하자.
아티초크 송아지 고기 스튜
송아지 고기는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엄밀히 말하자면, 송아지 고기의 24%는 단백질이다. 따라서 우리는 세 번째 단백질이 가득한 스튜의 주재료로 이 고기를 선택했다.
아티초크의 경우 가능한 자연적인 재료로 선택하자. 그래야 모든 속성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아티초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이뇨 작용을 하며, 칼로리가 낮으므로 송아지 고기와 잘 어울린다.
먼저 아티초크를 깨끗이 씻어주자. 갈변을 막으려면 가능한 한 빨리 조리해야 한다. 몇 분간 물에 담가 두었다가 완전히 깨끗하게 닦아주자.
그런 다음, 고기를 볶고 다진 양파를 넣는다. 세이탄이나 닭고기 요리와는 달리 송아지 고기는 요리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조각이 두껍다면 저열로 요리하여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도록 하자.
이제 아티초크를 추가하고 모든 재료를 위에 올려 준다. 소고기 육수를 사용하거나, 물과 고기 또는 채소를 사용하거나, 야채 맛 부용 큐브를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0분 동안 저열로 국물을 끓이고 아직 뜨거울 때 먹도록 하자.
이 모든 단백질로 가득한 스튜는 각 재료의 모든 이점을 제공해 준다. 또한, 우리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아주 맛있는 옵션이기도 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isneros, C. A. (2008). Proteínas. Bionova.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
- Rivera, V. M. R. (2008). Propiedades de las proteínas. In Bases de la Alimentación Humana.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