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피하는 팁

2018년 11월 30일
한 해가 시작되는 1월에는 많은 사람이 헬스장에 등록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대다수가 취소하거나, 돈만 내면서 운동은 가지 않는다. 더 큰 문제는 돈을 잃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안 하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피할 수 있는 팁을 몇 가지 소개해보려고 한다. 

운동을 건너뛰지 않으면 더 활동적이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을 참고하고, 조금만 의지를 가진다면 운동하는 습관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목표 달성을 북돋우는 동기 부여

동기 부여는 모든 일의 추진력이 된다. 운동을 하러 갈까? 말까? 하는 고민을 할 때 운동해야 하는 확실한 동기가 있으면 가게 될 확률이 높다.

동기를 찾고 있을 때 운동을 거르지 않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를 선택해보자. 다이어트, 근육 단련하기, 몸매 가꾸기 등등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목표를 이룬 모습을 상상하면 스스로 나태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기분도 좋아진다. 엔도르핀은 어떤 경우든 우리 자신을 더 좋게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줄 것이다.

집이나 회사 근처에서 운동하기

집이나 회사 근처에서 운동하면 귀찮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몇 분 만에 준비운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운동을 건너뛰게 되지 않을 것이다. 운동하는 곳이 멀고, 거기까지 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경우 그냥 안 가게 될 확률이 높다.

운동하러 가는데 시간을 많이 써야 한다면 운동을 안 가게 되기가 더 쉽다. 

편안한 차림

운동을 하기에 편한 옷, 신발을 신고 있으면 운동 가는 것이 좀 더 쉬울 것이다. 반대로 거울 속에 비친 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뭔가 불편하면 운동가기가 싫어질 수밖에 없다. 

요즘은 운동복을 사기 위해 돈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다. 모아둔 돈을 다 털지 않아도 2~3개의 운동복을 살 수 있다. 우리의 모습이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만 기억하자.

현실성 있는 목표 설정하기

헬스장에 등록하면 바로 어떤 효과가 나타날 거라 기대한다. 하지만 이런 기대를 하면 좌절감만 커질 뿐이다. 현실성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중간중간 점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현실성 있는 목표 설정하기

트레이너와 상담해야 하는 이유

트레이너의 코치를 받는 것도 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팁이다. 목표를 이야기하고, 그들의 도움을 받자.

나이, 체중, 식습관 등을 평가해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줄 것이다.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야 하고, 한 단계씩 나아가야 한다.

트레이너와 이야기하고, 그들이 세워준 계획을 따라가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동기 부여도 얻을 수 있다. 조금씩 운동 효과가 보이면 운동하는 재미도 생길 것이다.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조금씩 더 가까이 갈 때 만족감이 생긴다.

트레이너는 우리에게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도 가르쳐 준다.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하면 훨씬 더 재밌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레이너와 상담해야 하는 이유

운동하는 시간 정해놓기

운동은 꼭 해야 하는 자기 규율과도 같으며, 모든 것을 다 잘 계획해놓으면 훨씬 더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을 것이다.

운동하는 시간을 정해놓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이나 오후, 저녁으로 정할 수 있다.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 운동하면 3달이 채 지나지 않아 그 시간에 운동하는 것이 익숙해질 것이다. 

그러면 결심하지 않아도, 운동하는 시간이 되면 자연스럽게 운동하러 가게 된다. 변명하거나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유혹에 빠지더라도 도중에 운동하러 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