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

2018년 11월 29일
헬스장에 가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그룹 수업이 있다. 그중에서도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을 선택해 배워보는 것이 좋다.

헬스장에 다니기로 마음을 먹고 나면 우리는 종종 거울을 보고 어떤 부위를 집중적으로 운동하고 싶은지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신체 일부만 열심히 가꾼다고 해서 균형 잡힌 몸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몸 전체를 단련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룹 운동 강습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근력 운동은 남자들만 하는 운동이고, 그룹별 운동 강습은 여성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것도 옛말이 되었다. 그렇다면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금부터 알아보자.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 종류

댄스

운동에는 흥미가 없지만 춤추는 것을 좋아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댄스 아카데미를 선택하자. 댄스 강습은 헬스장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볼룸 댄스나 살사, 플라멩코는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고 신체 모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줌바

줌바

줌바는 최근 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운동 효과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댄스와 운동이 접목된 줌바는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며 근육의 탄력도를 높인다.

또한,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쉽게 빠져들 수 있다는 점이 줌바의 강점이다. 다시 말해 줌바 강습은 아주 재밌고 유쾌하다. 아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될 것이다.

보디콤뱃

단시간에 칼로리를 연소하고 복근과 팔, 다리 부위를 단련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보디콤뱃 강습을 추천한다. 힘든 만큼 결과도 기대 이상일 것이다.

보디콤뱃은 고강도 운동을 반복하면서 중간중간 휴식기를 가지는 것으로 구성된다. 하지만 휴식이라 해도 체력이 회복될 정도의 짧은 시간이 전부이며 완전히 멈추지 않고 여러 동작을 계속 반복한다.

강습 초반에는 리듬과 동작을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끈기를 가지고 조금만 노력하면 매우 능숙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크로스핏

크로스핏

운동을 시작할 때 갈피를 잡지 못해 우왕좌왕하지 않으려면 좋은 트레이너를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많은 사람이 크로스핏 강습을 군인 체력 단련에 비교한다.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크로스핏은 전신 운동이 되는 최고의 강습 중 하나다.

크로스핏은 고강도 훈련과 기본 훈련이 결합한 운동이다. 이 결합 동작으로 심혈관 호흡을 일으켜 지방을 태우는 동시에 몸매를 탄탄하게 만든다.

크로스핏이 너무 힘든 운동처럼 보이는가? 겁 먹을 필요 없다. 자신의 체력만큼 하고 더 하기 힘들면 멈춰도 좋다.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스피닝 또는 실내 자전거

이 운동은 예전에는 스피닝이라고 불렸지만, 기술이 약간 변하면서 실내 자전거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다.

많은 사람이 실내 자전거 강습은 다리에 국한된 운동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실내 자전거는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이다.

강사는 모든 수강생이 최대한의 힘과 강도로 페달을 밟을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강습 사이사이 운동 강도를 낮추기도 하지만 대부분 최대한 힘을 내 페달을 밟아야 한다.

자전거 페달을 열심히 밟다 보면 높은 칼로리 연소와 함께 등, 엉덩이, 다리, 팔, 복부에  탄력이 생긴다.  말 그대로 전신 운동이 되는 강습이 아닐 수 없다.

어떤 강습에 도전할지 벌써 결심이 섰는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종목을 찾을 때까지 한 번씩 모두 시도해보자. 매일 다른 종목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