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방법
우리는 보통 헬스장이라고 하면 근력 운동과 보디빌딩을 연상하지만,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빠르게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방법
무수히 많은 운동 기구, 벤치 프레스 바, 아령에는 미안한 일이지만, 헬스장에서 몇 가지 운동만 추가해도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
1. 달리기
가장 인기 있는 트레드밀은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다리 근육과 관절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심폐 기능을 향상해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장점이 있다.
야외에서 달리는 것과 같을 수는 없지만, 트레드밀 덕분에 실내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을 재현할 수 있다. 걷기부터 시작해서 경보로 속도를 높이고 마지막에는 최고 속도로 달린다. 최소 20분은 달려야 한다.
2.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HIIT)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 또는 HIIT는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대부분 단체 수업 형태로 진행이 되는데 최근 열성 팬들이 부쩍 늘어난 운동이다. 수업은 불과 30분 만에 끝나지만, 상당히 힘들다. 이 수업을 끝내고 나면 24시간 동안 신진대사가 증가한다.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은 모든 운동 프로그램에 추가할 수 있으며 방법도 다양하다.
스쿼트 트러스트, 점프 스쿼트, 점핑 잭, 무릎을 가슴으로 당기기, 전력 질주 등이 있는데 트레이너의 상상력에 따라 변화무쌍한 방법으로 이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3. 실내 자전거
근력 키우기에만 집착하는 헬스장 회원들이 무시하는 기구가 바로 실내 자전거이다.
하지만, 실내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가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운동할 때 30분 자전거 타기를 추가해 보자. 몇 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내 자전거를 타면 지구력이 향상되고, 무릎을 튼튼하게 할 수 있으며, 건강한 산소량을 공급받을 수 있다. 자전거를 탈 때는 천천히 시작하고 서서히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4. 타바타 운동
일본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지방 연소를 주목적으로 한다. 고강도의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간 휴식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네 가지의 운동을 하는 것이 타바타 운동이다.
타바타 운동은 스쿼트, 턱걸이, 팔굽혀펴기, 런지 등으로 구성되며 효과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과 비슷하다. 지구력과 심박수를 높이고 신체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 주기 때문이다.
또한, 이 운동은 몸매를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는 전신 운동이다.
5. 일립티컬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고 싶지만, 실내 자전거를 타는 것은 지겹다면 일립티컬 기구를 활용해 보자. 일주일에 2∼3회 30분씩 타면 몸매가 달라질 것이다.
조금 힘이 들 수 있도록 일정 강도를 선택하고, 무릎은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해야만 불편함이 없고 부상을 피할 수 있다. 절대로 발뒤꿈치를 들어 올리면 안 된다!
6. 스피닝
헬스장에서 살을 뺄 수 있는 또 다른 운동이다. ‘실내 사이클링’으로도 알려진 스피닝은 실내 자전거를 타면서 오르막과 내리막길을 달리듯 페달 밟는 강도를 조절한다.
강사의 지도와 음악에 맞춰 앉았다 섰다를 반복하거나, 팔을 움직이는 등 다양한 동작으로 운동할 수 있어서 아주 재밌다!
7. 로잉
로잉 기계는 팔다리 강화용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노를 젓는 듯한 동작은 몸 전체를 사용해야 하는 전신 운동이다.
또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로잉을 할 때 요구되는 노력은 지방을 연소하기에 충분하다. 단, 등을 항상 꼿꼿이 펴야만 불편함이나 부상을 피할 수 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