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방법

2018년 11월 27일
대부분의 사람은 살을 빼려고 헬스장에 등록한다. 그러나 선택할 수 있는 운동 기구와 루틴이 너무 많아서 어떤 운동이 점차 지방을 연소하기에 좋은지 갈등하게 된다.

우리는 보통 헬스장이라고 하면 근력 운동과 보디빌딩을 연상하지만,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빠르게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방법

무수히 많은 운동 기구, 벤치 프레스 바, 아령에는 미안한 일이지만, 헬스장에서 몇 가지 운동만 추가해도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

1. 달리기

가장 인기 있는 트레드밀은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다리 근육과 관절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심폐 기능을 향상해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장점이 있다.

달리기

야외에서 달리는 것과 같을 수는 없지만, 트레드밀 덕분에 실내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을 재현할 수 있다. 걷기부터 시작해서 경보로 속도를 높이고 마지막에는 최고 속도로 달린다. 최소 20분은 달려야 한다.

2.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HIIT)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 또는 HIIT는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대부분 단체 수업 형태로 진행이 되는데 최근 열성 팬들이 부쩍 늘어난 운동이다. 수업은 불과 30분 만에 끝나지만, 상당히 힘들다. 이 수업을 끝내고 나면 24시간 동안 신진대사가 증가한다.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HIIT)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은 모든 운동 프로그램에 추가할 수 있으며 방법도 다양하다.

스쿼트 트러스트, 점프 스쿼트, 점핑 잭, 무릎을 가슴으로 당기기, 전력 질주 등이 있는데 트레이너의 상상력에 따라 변화무쌍한 방법으로 이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3. 실내 자전거

근력 키우기에만 집착하는 헬스장 회원들이 무시하는 기구가 바로 실내 자전거이다.

하지만, 실내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가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운동할 때 30분 자전거 타기를 추가해 보자. 몇 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내 자전거를 타면 지구력이 향상되고, 무릎을 튼튼하게 할 수 있으며, 건강한 산소량을 공급받을 수 있다. 자전거를 탈 때는 천천히 시작하고 서서히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4. 타바타 운동

일본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지방 연소를 주목적으로 한다. 고강도의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간 휴식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네 가지의 운동을 하는 것이 타바타 운동이다.

타바타 운동은 스쿼트, 턱걸이, 팔굽혀펴기, 런지 등으로 구성되며 효과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과 비슷하다. 지구력과 심박수를 높이고 신체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 주기 때문이다.

또한, 이 운동은 몸매를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는 전신 운동이다.

5. 일립티컬

헬스장에서 지방을 연소하고 싶지만, 실내 자전거를 타는 것은 지겹다면 일립티컬 기구를 활용해 보자. 일주일에 2∼3회  30분씩 타면 몸매가 달라질 것이다.

일립티컬

조금 힘이 들 수 있도록 일정 강도를 선택하고, 무릎은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해야만 불편함이 없고 부상을 피할 수 있다. 절대로 발뒤꿈치를 들어 올리면 안 된다!

6. 스피닝

헬스장에서 살을 뺄 수 있는 또 다른 운동이다. ‘실내 사이클링’으로도 알려진 스피닝은 실내 자전거를 타면서 오르막과 내리막길을 달리듯 페달 밟는 강도를 조절한다.

강사의 지도와 음악에 맞춰 앉았다 섰다를 반복하거나, 팔을 움직이는 등 다양한 동작으로 운동할 수 있어서 아주 재밌다!

7. 로잉

로잉 기계는 팔다리 강화용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노를 젓는 듯한 동작은 몸 전체를 사용해야 하는 전신 운동이다.

로잉

또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로잉을 할 때 요구되는 노력은 지방을 연소하기에 충분하다. 단, 등을 항상 꼿꼿이 펴야만 불편함이나 부상을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