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채소 소스의 이점
오늘은 홈메이드 채소 소스의 이점과 간단하게 이 소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채소 소스는 재료들의 영양가가 높아서 다양한 요리의 기초로 사용하기에 훌륭한 방법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채소 소스는 중요한 영양소의 일일섭취량을 충족시키면서 요리에 색감, 식감 그리고 향을 더해준다.
채소 그 자체로 섬유질이 풍부하여서 콜레스테롤과 당분을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채소는 우리의 면역계를 개선하는 비타민, 무기질 및 기타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거의 모든 종류의 질병을 예방해 준다.
채소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날것으로 먹어야 하지만, 약간의 기름이나 다른 소스들을 곁들여 조리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채소를 자주 섭취할 수 있고 건강한 체중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채소의 이점과 종류
마늘, 양파, 파, 부추와 같은 덩굴 채소는 소화와 호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해독작용을 하며, 나이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토마토, 피망, 당근, 호박과 같은 다채로운 채소는 완벽한 비타민의 원천이며, 아티초크, 꽃상추, 보리지, 시금치 그리고 엉겅퀴 같은 쓴 채소는 소화를 돕는다.
사실 모든 채소에는 우리의 건강과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및 물이 풍부하다. 지금부터 홈메이드 채소 소스 레시피 몇 가지를 살펴보자. 따라 하기 쉽고 맛도 좋다!
파스타용 채소 소스
재료(4인분용)
- 껍질을 벗겨서 깍둑썰기한 토마토 1컵
- 씻어서 깍둑썰기한 당근 1컵
- 껍질을 벗겨서 깍둑썰기한 애호박 1개
- 잘게 쓴 양파 1컵
- 다진 마늘 두 쪽
- 채소 육수 1컵
- 올리브유 4작은술
조리 방법
- 먼저 올리브유를 팬에 두른다. 그리고 채소를 다음 순서대로 준비한다.
1. 당근
2. 주키니 호박
3. 양파
4. 마늘
5. 토마토 - 팬을 중간 불에 놓고 기름이 달궈지면 위의 순서대로 채소를 익힌다. 각 채소를 4분 동안 익히고 다음 채소를 팬에 추가한다. 채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나무 숟가락으로 저어준다.
- 토마토가 으깨지고 즙이 생기면 채소 조리는 완성이다. 약한 불로 줄인 뒤, 채소 육수를 넣고 잘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 3분 동안 부글부글 끓인 후 오레가노, 파프리카, 바질과 같은 향신료를 기호에 맞게 첨가하고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한다.
-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파스타 위에 소스를 뿌려준다.
애호박과 토마토로 만드는 채소 소스
재료(6인분용)
- 양파 1개
- 마늘 한 쪽
- 큰 당근 1개
- 초록 피망 1개
- 작은 빨간 고추 1개
- 애호박 1개
- 가지 1개
- 말린 토마토 3개
- 레드와인 200mL
- 으깬 토마토 500g
- 설탕 3작은술
- 후춧가루
- 소금
- 말린 오레가노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파르메산 치즈
조리 방법
- 양파와 마늘은 껍질을 벗기고 잘게 다진다. 나머지 채소들도 씻어서 잘게 썰고 한쪽에 둔다.
- 속이 깊은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약간의 소금을 넣는다. 몇 분 동안 조리한다.
- 그다음 마늘을 넣고 잠깐 볶다가 당근, 피망, 말린 토마토를 넣고 약 8분간 함께 익힌다.
- 애호박과 가지, 그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그런 다음 으깬 토마토, 설탕, 레드와인을 넣어준다.
- 소스가 끓으면 뚜껑을 덮고 낮은 불에서 20∼30분간 졸이고 몇 분마다 저어준다.
- 마지막으로, 필요하다면 파스타를 삶을 때 사용했던 물을 약간 넣어준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