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운동법

2020년 2월 7일
체중 감량은 운동과 식단이 병행돼야만 가능하다. 어떤 운동법이 체중 감량에 좋은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반드시 읽어보자!

많은 사람이 단 몇 주 만에 날씬해지기를 소망하는데, 사실 제대로 운동하면 허리둘레 정도는 금세 줄일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적의 운동법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열량 소모에 운동이 최고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러나 체중을 감량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반드시 적절하게 조합해야 한다.

또한, 체중 감량과 유지는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 습관 교정도 동시에 이루어질 때 가능하다.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운동법

이제 막 운동을 시작했거나 좋은 운동법을 찾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충분한 열량을 소모할지 고민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제부터 체중 감량에 가장 적합한 운동을 소개할 테니 잘 기억해두자.

1. 싯업

싯업은 거의 모든 사람이 하는 운동으로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며 해당 부위를 집중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싯업을 활용하여 복근을 단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

누워서 시선은 천장에 두고 무릎을 굽힌다. 발을 고정하고 양손은 뒤통수에 댄 다음 복근을 써서 상체를 든다. 몇 번만 반복하면 배가 타는 듯한 느낌이 날 것이다.

2. 단기 다이어트에 좋은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체중을 감량하는 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므로 실내 자전거 타기나 로잉 머신 운동 등을 빠뜨리지 말고 한다

끊임없는 동기 부여와 유산소 운동 강도를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니다.

단기 다이어트에 유산소 운동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유산소 운동을 하기 더욱더 쉽다. 달리기나 자전거처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산소 운동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해보자.

3. 푸시업

본인 체중으로만 열량을 소모하고 근육을 단련하고 싶다면 푸시업만 한 운동이 없다.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푸시업은 수많은 변형이 가능하여 질리지 않는 운동이다.

전통적인 푸시업은 온몸을 쭉 펴고 체중을 손과 발로 지탱하면서 운동하는데 일단 자세를 잡으면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본인 체중을 지탱하면서 천천히 팔을 굽혀 몸을 내렸다가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최대한 많이 반복하면서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짐볼에 다리를 올린다.

4. 체중 감량의 필수 운동, 스쿼트

스쿼트는 모든 체중 감량 프로그램에 반드시 포함되는 운동으로 실용적이면서 단순하고 변형까지 가능하다.

전통적인 스쿼트를 하고 싶다면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살짝 무릎을 굽힌 다음 팔은 앞으로 뻗는다. 난도를 높이고 싶다면 아령 등을 활용한다.

단기 다이어트에 최적인 운동법들을 알았으니 당장 운동을 시작해보자. 꾸준히 운동하면서 식단까지 지키면 금세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 Amzallag, W. (2000). De perder peso al control del peso: Experiencia de un programa. Revista Cubana de Investigaciones Biomedicas, 19(2), 98–115.
  • D. Dominguez Nuñez. (2010). Nutrición y ejercicio. Endocrinología y Nutrición,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