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수업은 정말 여성들만을 위한 것일까?

2018년 12월 19일
피트니스 수업은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신체의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를 이완하는 방법을 다루는 수업도 있다. 그중 몇 가지 수업을 살펴보고 남성들에게도 적합한지 확인해 보자.

피트니스 수업에 대해 편견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 예를 들어, 웨이트를 사용해서 하는 운동은 남성들만 하는 것이며, 피트니스 수업은 여성들만 듣는 것이라는 생각이다. 과연 정말 그럴까?

피트니스 수업은 여성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집 주변 헬스장에서만 해도 여러 가지 피트니스 수업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어떤 헬스장들은 150가지나 되는 피트니스 수업들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러한 수업 대부분은 여성들만 가득한 것이 사실이다.

어느 순간부터 피트니스 수업은 여성 전용화되어버렸고, 남성들이 발붙이기에 어색한 곳이 되어버렸다.

스피닝

스피닝, 즉 실내자전거 운동은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켜 하체 모양을 잡아준다. 또한, 지방을 태우고 다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스피닝

스피닝 수업에서는 강사의 지시에 따라 노래 리듬에 맞춰 페달을 밟는다. 이런 운동을 여성들만 하라는 법이 어디 있는가?

바디 컴뱃

바디 컴뱃이란 태권도나 합기도와 같은 무술에 접촉 스포츠를 결합한 것이다. 이 수업을 하는 동안에는 앞차기, 찌르기, 발차기 등의 동작을 하며 쉴 새 없이 몸을 움직인다. 따라서 칼로리 연소에 아주 효과적인 전신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바디 컴뱃은 심신을 이완시켜 일상적 스트레스와 긴장감으로부터 우리를 해방해 준다. 이 운동 또한 여성들만 해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

바디 펌프

바디 펌프는 노래 리듬에 맞춰 웨이트를 들어 올리며 하는 운동으로, 주요 근육들을 집중적으로 훈련함으로써 몸 전체가 운동이 되도록 한다.

지구력을 길러주는 데다가, 점점 더 무거운 무게의 웨이트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되어 다른 웨이트 운동을 할 때도 유용하다. 남성들에게도 충분히 흥미로운 운동일 것이다!

요가

요가와 필라테스는 “여성적인”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여성이나 남성 누구나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는 운동이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면 균형 감각과 유연성이 좋아지므로 장기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요가

그런가 하면 요가와 필라테스는 신체의 모든 근육을 단련시킴으로써 지방을 연소시키고 특정 부위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비단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바라기 그지없는 효과일 것이다.

줌바

줌바는 전형적인 헬스장 피트니스 수업인 에어로빅과 비슷한 운동으로, 라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줌바를 하면서 춤을 추면 지방을 연소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스스로 즐기는 데 도움이 된다. 줌바는 여성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므로 남성들도 꼭 참여해 보기를 바란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과 타바타 운동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이다. 보통 이 운동은 참여하는 여성들 수가 남성들 수보다 압도적으로 많지만, 운동이 가져다주는 혜택은 여성과 남성 모두가 주목할 만하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과 타바타 운동 체력의 한계점까지 밀어붙여 신체를 운동시킴으로써,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도와준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과 타바타 운동

지구력을 길러주는 것 외에도, 이 수업은 몸 전체를 운동시키고 체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전신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탄력 있는 몸매는 남녀 모두가 꿈꾸는 것이지 않은가?

남성들이여,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는 것은 그만둘 때가 되었다.

부끄러워하는 마음은 잠시 한 구석에 접어두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좋은 점이 많은 피트니스 수업을 들어보자.

지금까지 소개한 수업 중 몇 가지를 눈 딱 감고 들어본다면, 비록 피트니스 수업에서 유일한 남성이 되더라도 결국엔 신나게 운동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