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

2019년 12월 2일
셀룰라이트 때문에 다리를 드러내기가 꺼려진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으로 매끈한 다리를 가꿔보자.

셀룰라이트 제거는 특히 여름이 오기 전 많은 여성이 소원하는 바다. 누구나 멋지게 보이고 싶지만, 남성보다 여성에게 흔한 셀룰라이트는 자신감을 저하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이제 운동으로 셀룰라이트 제거는 물론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 글에서 소개할 운동은 모두 다리 중심인데 셀룰라이트는 대개 둔근과 다리에 많이 축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복부 같은 곳에서도 셀룰라이트를 발견할 수 있기는 하다.

셀룰라이트 분석

마치 코티지 치즈처럼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하는 셀룰라이트는 신진대사에 관련된 문제다. 피부 바로 아래 축적된 셀룰라이트, 즉 지방이 결절을 이루어 도드라져 보이는 현상을 유발하는 것이다.

셀룰라이트를 발생하게 하는 주된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유전적 요소: 셀룰라이트는 유전적 영향을 크게 받는다. 특정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생기는 체질을 물려받았다면 쉽게 고치기 어렵다.
  • 정적인 생활 습관: 정적인 생활 습관으로 셀룰라이트가 생겼다면 운동으로 해결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불균형한 식단: 지방, 알코올, 탄산음료 등을 과도하게 먹는다면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밖에 없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

1. 야외 달리기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달리기를 규칙적으로 하면 자신감을 저하하는 셀룰라이트뿐만 아니라 전신 단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하는 초보라면 단체 달리기에 참여하여 동기 부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달리기 강도는 시간을 두고 차츰 올려야 한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체력 단련 외에 여러 효과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왜 달리기 인구가 많은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 보디 점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보디 점프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를 감소하게 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 또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이기도 하다.

보디 점프 수업을 한 번 들으면 두 시간 달린 것과 마찬가지로 900kcal까지 소비할 수 있다.

보디 점프가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이유는 쉬지 않고 뛰기 때문이다. 트램펄린을 이용한 보디 점프는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끊임없이 다리를 움직이게 만든다.

2. 보디 점프

3. 수영

수영이 어깨와 등을 넓게 만든다고 꺼리는 사람이 많지만, 강도와 운동 방법에 따라 다른 긍정적인 효과도 낼 수 있다.

수영은 완벽한 전신 운동으로 한 시간에 500kcal이상 소모할 수 있으며 특히 다리를 가꾸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앞서 말했듯이 다리는 셀룰라이트가 축적되기 쉬운 부위이므로 수영처럼 다리 근육 단련에 효과적인 운동을 선택하자.

4. 스텝 운동

달리기가 지루하다거나 힘들다면 스텝 에어로빅 강습에 도전해보자.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스텝 에어로빅이 얼마나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운동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스텝 운동

주로 다리를 많이 쓰는 전신 운동인 스텝 에어로빅 강습이 진행되는 곳이 많으니 각자 수준에 맞는 곳을 찾아보도록 한다.

셀룰라이트 제거는 불가능하거나 지루하기만 한 일이 아니다. 나쁜 습관을 고치고 몸을 움직이기만 하면 축적된 지방은 얼마든지 없애버릴 수 있다.

  • Segers, A. M., de Forteza, I. E., Conforti, F. Y., & Abulafia, J. (1985). Celulitis. Medicina Cutanea Ibero-Latino-Americ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