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야구 규칙

3분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야구를 매우 좋아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야구에 대해 알고 있는 게 있을까?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 야구 규칙을 준비해 보았다. 이 규칙을 알고 야구 경기장에 가면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야구 규칙
마지막 업데이트: 27 6월, 2020

야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그런데 만약 그 팬들 중 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기본 야구 규칙에 대해 먼저 알고 있어야 한다!

물론 스페인과 같은 일부 서구 국가에서는 이 스포츠가 널리 행해지지 않지만, 야구는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그리고 비록 그렇지 않은 듯 보일지라도, 기본 야구 규칙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또한,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야구라는 스포츠는 경기장과 벤치 등 중요한 인프라가 필요하다.

우선, 현장 측정이 정확해야 하며 따라야 할 많은 측정이 있다. 물론 이는 공정한 게임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투수, 게임 포지션 및 배트는 각자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미국과 같이 많은 사람이 이 스포츠를 즐기는 국가에서는 대부분의 팬이 이러한 정보를 알고 있지만, 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 많은 양의 정보를 한꺼번에 이해하기가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자! 오늘 이 글에서는 다음 야구 경기에서 일어날 일들을 모두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주요 야구 규칙을 설명해 줄 것이다.

기본 야구 규칙

우선 게임의 기본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야구는 9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가능한 한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서로 대결하는 스포츠다. 팀은 공을 타격하여 이 포인트를 얻는다. 공이 방망이에 부딪히면 플레이어는 4개의 베이스를 통과해야 한다. 그리고 그 달리는 플레이어가 마지막 세이프 베이스(홈)에 도달하면 그 팀이 득점하고 1점을 얻는다.

양 팀은 모두 교대로 공격하고 방어한다. 공격 시 플레이어는 공을 쳐서 베이스를 점령하고 순서대로 달려 득점을 얻는다. 한편, 수비를 할 때 팀은 상대편의 달리기와 득점을 막아야 한다. 이를 위해 수비팀은 “아웃”을 수행하여 상대 선수의 달리기를 중단시키고 득점을 막는다.

그 규칙에 따르면, 정규 야구 경기는 9이닝 이상이다. 이닝에서 각 팀은 차례로 배팅을 하고 다른 팀은 수비를 한다.

수비팀의 경우 “아웃”을 통해 플레이어를 퇴장시키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이처럼 야구는 공격과 수비 모두 전략이 많이 있는 게임이다.

Some figure

투수, 포수 및 투구 규칙

투수는 타자를 향해 공을 던지는 플레이어이다. 투수의 반대편에는 타자가 있고, 그 타자는 공격 위치에 서 있다. 타자는 반드시 배팅하여 공을 날려야 한다. 그들의 목표는 공을 상대 팀의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날려 팀원이 더 많은 베이스를 거쳐 달려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각 타자에게는 공을 칠 기회가 3번 있으며, 한 번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바로 “스트라이크”라고 한다. 만약 3번 시도한 후에도 공을 칠 수 없다면, 그 타자는 아웃이 된다. 이 때문에 투수는 공을 던져 스트라이크가 되게 하고 타자가 움직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물론 플레이어가 따라야 하는 투구 규칙도 있다. 투수는 중앙에서 배팅해야 하며, 불가피하게 규칙을 따를 수 없으면 그 타자는 첫 번째 베이스로 넘어갈 수 있다. 투수가 스트라이크 존 밖으로 4번의 안 좋은 샷(“볼”)을 던지면 타자는 공을 치지 않고 1루로 이동할 수 있다.

투구의 질은 방어 포수 뒤에 있는 주심판에 의해 결정된다. 기본 야구 규칙에 따르면 이 사람은 각 게임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지며 보조자들도 가지고 있다. 국제 연합은 이 심판들을 통해 야구를 규제한다!

기본 야구 규칙: “아웃”

앞서 언급했듯이 아웃은 타자를 필드에서 아웃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이는 상대 팀이 점수를 얻지 못하게 한다.

야구에서 아웃을 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투수가 타자에게 3타를 던질 경우다. 두 번째는 타자가 공을 때리고 상대방이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잡을 때이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가능성은 플레이어가 공을 친 다음 상대 주자가 그 공을 잡고 타자를 향해 달려가 터치하는 것이다. 이 전략이 효과적이려면 달리는 타자가 베이스 사이에 있어야 한다. 상대 선수가 베이스에 들어가기 전에 타자에게 닿지 않는 한, 타자는 베이스를 밟자마자 안전하다.

물론 투수와 타자 사이의 결투 중에도 러너는 “아웃”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공격하는 주자는 투구 중에 베이스를 훔칠 수 있다. 1루 및 3루 코치는 경력 전반에 걸쳐 이러한 종류의 조언을 주자들에게 해준다.

Some figure

일부 복잡한 야구 규칙

만약 타자가 한 번의 타격으로 공을 스탠드 너머로 보내면 이는 홈런이 된다.

이 타격 기술을 사용하면 베이스에 있는 모든 주자가 홈 베이스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다. 만약 홈런이 나오고 각 베이스가 가득 차면 이는 그랜드 슬램이며 만루 홈런이 된다.

각 팀은 매니저 및 일련의 코치들이 이끈다. 이 코치는 훈련을 지시하고 매 경기 따라야 할 전략들을 수립한다. 또한, 이 사람들은 선수 구성 변경을 승인하고 대체 선수를 추가할 수도 있다. 투수의 경우 코치는 경기 도중 언제라도 교체할 수 있다.

이 스포츠를 알게 되면 많은 야구 규칙이 왜 존재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장 측정은 특히 전문적인 연습에 있어서 기본이다.

어쨌든 복잡한 요구 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스포츠가 아주 재밌다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eal Federación Española de Béisbol y Sóftbol (RFEBS). Extraído de: https://www.laligasports.es/federacion/beisbol-sofbol
  • Real Federación Española de Béisbol y Sófbol (RFEBS). Reglas oficiales béisbol. 2019. Extraído de: https://www.rfebs.es/wp-content/uploads/Reglas-Oficiales-de-B%C3%A9isbol-Edici%C3%B3n-2019.pdf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