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이후 근력 운동의 중요성
근력 운동에 대한 많은 근거 없는 믿음이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른 것보다 과장되어 있다. 이러한 믿음은 사람들이 근력 운동의 효과를 소홀히 여기게 하며 하는데, 오늘은 이에 관해 설명해 보려고 한다.
근력 운동은 왜 그렇게 나쁜 평판을 얻었을까? 이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주요 답변 중 하나는 위에서 언급한 근거 없는 믿음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유형의 훈련에 대해 생각할 때 몸짱 남성들을 떠올린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근력 운동의 중요성
신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신체를 훈련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리고 그중 하나가 근력 운동이다. 이러한 운동 덕분에 우리는 근 긴장도를 높여 근력과 지구력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자신의 능력을 고려한 전문적이고 잘 개발된 훈련 계획을 통해 그 이점을 누릴 수 있지만 말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전문가들은 어쩌다 한 번 하는, 또는 정확한 방법에 대한 지식 없이 하는 근력 운동은 피하도록 권장한다.
더욱이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트레이너와 상담하고 의사의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30대 이후 근력 운동이 왜 중요한가?
30세가 지나면 신체는 근육 탄력을 잃기 시작하고 지구력 및 근력과 같은 능력이 감소한다. 그리고 신체는 이러한 변화를 부정적인 것으로 인식한다.
나이가 쇠퇴의 유일한 원인은 아니지만, 이는 큰 영향을 미친다. 사실, 앉아있는 생활 방식으로 요약할 수 있는 신체 운동 부족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체 활동 및 규칙적인 운동의 부족은 앉아있는 생활 방식의 주요 원인이다. 사실 이는 어릴 때부터 사람들을 괴롭히는 문제다. 그러나 30 세 이후에는 노화로 인한 근육량 감소와 같은 다른 요인이 두드러진다.
이러한 요인들의 조합으로 인해 중요한 질병인 근육 감소증이 나타난다.
근육 감소증은 무엇인가?
근육 감소증은 점진적으로 신체 기능을 저하할 수 있는 진행성 골격근 질환이다.
이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위험하며, 근육 그룹은 이에 취약하다.
위에서 언급 한 주요 원인은 나이와 신체 활동 부족이다. 그러나 특정 장애를 유발하는 다른 요인도 있다.
따라서 의사를 만나 검사를 요청하고 영향을 받은 근육의 샘플을 채취하여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이 상태는 건강한 식이 요법과 신체 운동으로 치료해야 한다. 후자는 점차 근 긴장도를 개선하고 신체 능력에 기여할 수 있는 훈련 계획을 포함해야 한다.
그러므로 30 세 이후 근력 운동이 중요하다. 쉽게 말해, 근력 운동은 이 질환을 예방하고 활성 노화를 보장한다.
30세 이후의 노화
많은 사람이 30대에 노화에 대해 논하는 건 지나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나이에 시작되는 근육량 손실이 이에 대한 분명한 예다. 우리는 10년마다 근육의 약 10%를 잃는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바탕으로, 활성 노화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잘 짜인 훈련 계획을 통해 30 세 이전에 점차 근력 운동을 시작할 수도 있다. 목표는 역도 선수가 되거나 “몸짱”이 되라는 것이 아니라 이 운동에 가치 있는 중요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근력 운동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대체 운동이다
이 방법은 근육의 탄력을 향상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사실, 이는 60 세 이후에도 몸매를 유지할 방법이다. 그리고 이는 분명 노인이 근력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 믿음을 깬다. 단, 들어야 하는 무게는 근육의 능력에 따라 달라진다.
반면 전문가들은 건강 문제를 피하고자 15 세 이후부터 근력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방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육의 긴장이나 신체 능력을 잃지 않도록 30 세 이전에 그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Evans, W. J. (1995). What is sarcopenia? Journals of Gerontology – Series A Biological Sciences and Medical Sciences. https://doi.org/10.1093/gerona/50a.special_issue.5
- Michelle M. Porter. 2001. The Effects of Strength Training on Sarcopenia. Canadian Journal of Applied Physiology. https://doi.org/10.1139/h01-009
- José, M. (2012). Envejecimiento activo. Revista Semestral Del Colegio Oficial de Psicólogos de La Comunidad Valenciana.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