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타파스 요리 5가지

3분
다이어트 중이라면 어떤 타파스 요리가 건강에 좋은지 아닌지를 알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하면 훌륭한 식사를 포기하지 않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밤을 보낼 수 있다.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타파스 요리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3 1월, 2019

타파스 요리를 즐기는 것은 잘 알려진 스페인 문화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은 종종 이러한 별미를 포기하기도 한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타파스 요리 5가지를 준비했다.

이 글에 실린 모든 타파스 요리는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 어느 바에 가더라도 볼 수 있는 정통 타파스 요리이기도 하다.

만약 집에서 가벼운 저녁을 즐기고 싶다면, 이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도 좋다. 초대한 손님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보자.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타파스 요리 5가지

반데리야스

반데리야스는 타파스 바에서 찾을 수 있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요리이다.  보통 올리브, 파프리카, 부추, 피클, 칠리가 들어간다. 이 모든 재료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Some figure

한가지 주의할 점은 기름의 양이다. 때때로 과도한 양의 기름이 건강한 요리가 몸에 안 좋게 만들 수도 있다.

피클은 그 어떤 요리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 배변 개선
  • 소화 촉진
  • 비타민 C 제공

게다가 이미 만들어진 피클을 구매하거나 자신의 입맛에 맞게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보다시피, 이 건강한 타파스 요리를 즐길만한 이유는 너무나 많다.

홍합

홍합은 또 하나의 근사한 타파스 요리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할 수 있고 그 방법들이 매우 간단하며 쉽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아래 사진처럼 잘게 썬 양파와 파프리카를 홍합에 곁들인 것이다. 홈메이트 토마토소스를 한 수저 추가하는 방법도 있다.

Some figure

또한, 홍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아주 적합하며 운동선수에게도 마찬가지다. 홍합은 비타민 B12비타민 A를 제공하기도 하며 피부를 재생시키는 강력한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많은 바에서 ‘타이거 홍합‘을 볼 수 있다. 타이거 홍합은 앞서 언급한 것만큼 건강한 선택은 아닌데, 홍합 속을 채우고 튀김옷을 입혀 튀기는 조리 방법 때문이다.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건강을 위해 이 옵션은 피하도록 하자.

마늘 새우

세 번째 요리 역시 건강하고 저칼로리이며 만들기도 쉽다. 보편적으로 인기 있는 편이라 손님들을 대접할 때 실패할 확률이 낮다. 이 요리에 필요한 재료는 새우, 마늘, 기름, 소금 그리고 다진 파슬리로 다섯 가지뿐이다. 이 요리는 주로 도자기 그릇이나 꼬치에 차려 나온다.

Some figure

새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중 하나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 저칼로리
  • 비타민 B
  • 풍부한 미네랄
  • 높은 단백질

보다시피, 새우는 단순한 저칼로리 식품 그 이상이다. 맛있는 마늘 새우 브로쉐트를 즐기는 것은 우리 몸에도 좋다.

뽈뽀 알 라 갈래가(갈라시안 문어 요리)

갈리시안 문어 요리는 갈리시아 자치구 전통음식이다.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이 요리는 진정한 전통이다. 문어가 너무 질기지 않도록 올바른 방법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갈리시아에 방문하게 된다면, 다이어트와 상관없이 이 맛있는 타파스 요리를 꼭 먹어보자.

Some figure

문어는 칼로리가 낮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다. 미네랄과 비타민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모든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이다.

전통적으로 갈리시안 문어 요리는 평평하게 담은 으깬 감자 위에 얇게 썬 문어를 약간의 파프리카와 함께 올린다. 소화 장애를 겪는 사람이라면 파프리카가 소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빠미엔또스 데 빠드론(빠드론 고추 요리)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한 타파스 요리 리스트의 마지막은 빠드론 고추 요리이다. 갈리시안 문어 요리처럼 이 요리도 갈리시아의 전통 요리이다.  빠드론 고추 요리는 출신지를 넘어 스페인 전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실제 스페인 국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다.

Some figure

빠드론 고추는 5cm가 되지 않는 길이에 녹색을 띤다. 올리브 오일, 소금과 함께 조리하며 다른 타파스 요리나 핀초(작은 꼬치 요리)에 곁들이기에 좋다.

이 요리가 가진 건강에 좋은 성분은 섬유질과 비타민 C, E이다. 튀기면 칼로리가 아주 높아지므로 어떻게 조리되었는지 주의해서 살피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Domene, Miguel Ángel; Juan Carlos Gázquez y David E. Meca. (2014). Evaluación de la calidad interna en especialidades de pimientos: sustancias nutritivas y bioactivas. Cajamar. https://www.publicacionescajamar.es/publicacionescajamar/public/pdf/series-tematicas/centros-experimentales-las-palmerillas/evaluacion-de-la-calidad-interna.pdf
  • Fundación Española de Nutrición (FEN). Crustáceos y Moluscos. https://www.fen.org.es/storage/app/media/flipbook/mercado-alimentos-fen/012-Crustaceos.pdf
  • García-Zapata, L. (2016). Producción de bacteriocinas de bacterias lácticas aisladas de encurtidos. Jaén: Universidad de Jaén.
  • Mercado-Mercado, Gilberto, Rosa Carrillo, Laura de la, Wall-Medrano, Abraham, López Díaz, José Alberto, & Álvarez-Parrilla, Emilio. (2013). Compuestos polifenólicos y capacidad antioxidante de especias típicas consumidas en México. Nutrición Hospitalaria28(1), 36-46. https://dx.doi.org/10.3305/nh.2013.28.1.6298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