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그린 스무디 레시피 3가지
식단 관리와 다이어트, 그리고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선한 녹색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갈아 만든 그린 스무디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만약 아직 한 번도 만들어 보지 않았다면 아래의 그린 스무디 레시피를 참고해 맛있고 건강한 스무디를 직접 만들어 보길 바란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라면 아무런 첨가물이 없는 자연 그대로의 그린 스무디 맛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먹다 보면 계속 찾게 되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찾아 매일 아침 새로운 연구를 시도하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것이 또한 이 그린 스무디이다. 아래의 대표적인 그린 스무디 레시피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그린 스무디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
그린 스무디의 효능
그린 스무디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또는 마른 과일을 우유(두유, 오트밀 우유, 쌀 우유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와 섞어 갈아 만드는데, 그 효능은 아래와 같다.
- 그린 스무디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침에 먹는 스무디 한 잔은 든든한 아침 식사 대용이 될 수 있다.
- 다양한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바쁜 하루 속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 되어 준다.
- 소화가 잘된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갈아 만들었기 때문에 위에 부담이 없고 소화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 스무디로 하루 채소와 과일 권장량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키위 시금치 스무디
재료
- 신선한 시금치 250g
- 키위 300g
- 치아 시드 15g
- 쌀 우유 반 컵(쌀 우유 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우유를 선택하면 된다)
만드는 법
먼저 키위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자른 키위를 나머지 재료와 함께 블렌더에 넣고 건더기가 없도록 부드럽게 잘 갈아준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보관한다.
키위 시금치 스무디는 특히 변비에 좋다. 키위에 함유된 성분이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파인애플 시금치 셀러리 스무디
재료
- 신선한 셀러리 1단
- 신선한 시금치 200g
- 파인애플 2조각
- 두유 반 컵
만드는 법
파인애플 껍질을 벗겨 크게 두 조각 잘라 적당한 그리고 자른다. 셀러리와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준비한 재료를 모두 블렌더에 넣고 건더기가 없도록 부드럽게 잘 갈아준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보관한다.
파인애플 시금치 셀러리 스무디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과 셀러리는 칼로리 함량이 낮고 몸속의 나쁜 노폐물을 정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금치는 철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피로 해소에 좋다.
자몽 사과 케일 스무디
재료
- 잘 익은 자몽 1개
- 사과 1개
- 케일 2줌
- 민트 잎 2∼3장
- 쌀 우유 반 컵
만드는 법
먼저 자몽을 짜서 즙을 낸다. 잘 익은 자몽이 즙을 내기 쉽다. 나머지 재료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다 같이 블렌더에 넣어 준 후 부드러워질때까지 잘 갈아준다.
자몽 사과 케일 스무디는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근육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한다. 바쁜 하루의 끝에, 피로가 서서히 몰려올 때쯤 마시는 이 스무디는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 될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